빅데이터와 관련이 깊은 기술들(클라우드, 머신러닝 등)

0

빅데이터는 현재 대부분의 비즈니스 전략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통신, 금융, 소셜네트워크 등 많은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전자 상업 회사인 아마존은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을 분석하여 누가 언제 어떤 제품들을 구매할 것인지 예측하여 배송요청을 하기 전에 미리 배송준비를 하는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이에 소비자는 빠르게 배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빅데이터 기술은 앞으로도 우리가 생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빅데이터와 관련 깊은 기술들

빅데이터와 관련이 깊은 기술들

  • 클라우드 컴퓨팅

분석가들은 빅데이터가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이동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시장 조사 기관인 포레스터의 부사장이자 수석 애널리시스트인 브라이언 홉킨스는 빅데이터 솔루션을 위한 클라우드에 대한 전 세계적인 지출이 온프레미스 소프트웨어에 대한 투자보다 약 7.5배 더 빠른 속도로 발생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일반 대중을 상대로 인터넷으로 제공되는 가상화된 컴퓨팅 서비스를 의미하는 퍼블릭 클라우드는 빅데이터의 최우선 과제입니다.

온프레미스 소프트웨어는 인터넷 네트워크에 연결된 서버 팜이나 클라우드 등의 원격 환경에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건물에서 일하는 직원 또는 단체에서 설치, 실행하는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 머신러닝 및 인공지능(AI)

가트너의 존-데이비드 러브록 부사장의 말에 따르면 컴퓨팅 파워, 볼륨, 속도, 다양한 데이터 및 심층 신경망의 발전으로 인해 AI가 향후 10년 간 가장 파괴적인 기술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 데이터 통합 관리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회사 앳스케일이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회사들이 직면한 두 번째로 큰 도전 과제는 데이터 통합 관리 분야였습니다.

데이터 통합 관리는 여러 군데에 흩어져 있는 기업의 데이터를 한 군데로 통합해서 기업의 관리자나 서비스가 통합된 데이터에 쉽고 빠르게 접근하게 해주는 기술입니다.

너도 좋아할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