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보안관리사 자격증 시험 6월 23일에 치러질 예정

0

수많은 정보보안과 관련된 자격증 가운데 2017년에 승격된 산업보안관리사가 오는 6월 23일에 시험이 치러질 예정입니다.

최근에 발생한 가상통화 거래소 ‘유빗’이 해킹 공격으로 파산되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미국 식품의약품(FDA)에서 병원 펌프 의료기기가 해킹당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약품 투약 자동 펌프에 병원 네트워크를 통해 접근하여 원격으로 설정을 바꾼 사례입니다.

이처럼 산업에서 보안 문제로 인해 피해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앞으로 보안 문제의 중요성은 더욱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예방하고자 첨단산업기술의 유출방지 및 보호 업무를 담당할 산업보안 전문인력의 보안역량을 검증할 수 있는 자격증인 ‘산업보안관리사‘가 만들어졌습니다.

관리사, 상당사, 영업, 제품 개발자, 교수, 전문기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산업보안관리사 자격증

시험은 관리적 보안, 물리적 보안, 기술적 보안, 보안사고대응, 보안지식경영과 관련된 시험을 봅니다.

즉, 산업보안 업무 담당자가 갖춰야 할 기본이론과 현장의 복합 보안업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실무지식을 기반으로, 종합적인 보안 실무업무를 수행하는 능력의 유무를 판단하는 자격증입니다.

시험시간은 120분이며, 각 과목에서 40점 이상 득점하고 전 과목 평균 70점 이상 득점해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한편, 올해 6월 23일, 11월 24일에 서울과 대전에서 시행됩니다.

너도 좋아할거야.